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0

아이언맨 슈퍼히어로, SF 액션 영화 제목 : 아이언맨 장르 : 슈퍼히어로, SF, 액션, 어드벤처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기네스 팰트로우 감독 : 존 패브로 개봉 : 2008년 5월 02일 (미국) 2008년 4월 30일 (한국) 히어로의 탄생 미 공군 소속 험비 네 대가 아프가니스탄의 쿠나르 지역을 지나가고 있었다. 그중 한 대에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 토니 스타크가 미군 병사들과 동승해 잡담을 나누던 중이었다 그를 호위하던 병력은 순식간에 전멸하고,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피해 차량 밖으로 나온 토니는 바위 뒤에 숨는다. 하지만 포탄이 날아와 폭발하면서 중상을 입게 되고, 토니는 정신을 잃게 된다. 이후 정신을 차린 토니의 얼굴에는 천이 씌워져 있었고 그의 옆에서 테러리스트들이 아랍어로 대본을.. 2022. 10. 9.
스파이더맨 1(마블 슈퍼히어로 영화) 제목 : 스파이더맨 장르 : 슈퍼히어로 감독 : 샘 레이미 출연 :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윌렘 대포 개봉 : 2002년 05월 03일 영화의 시작 능력의 계기 영화의 시작은 주인공 피터 파커가 자신에 대한 설명을 독백으로 읊으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피터는 컬럼비아 대학교로 가는 버스를 놓쳐 버스에 타지 못하고 버스기사에게 세워 달라 애원하나 누구 하나 도와주지 않았다. 이웃 친구였던 메리 제인 왓슨 MJ가 버스를 세워달라 하여 간신히 버스에 탑승하게 되었다. 하지만 버스를 탄 후에도 앉아서 갈 수 없었다. 플래시 톰슨은 피터 파커의 발을 걸고 넘어뜨려 망신을 준다. 피터 파커의 친한 친구인 해리 오스본은 아버지인 노먼 오스본에게 피터를 소개한다. 피터는 노먼과 악수하며 논문을 잘 봤다는 인사를.. 2022. 10. 7.
퍼시픽 림 SF, 액션, 거대로봇, 괴수 2013년 개봉작 제목 : 퍼시픽 림 장르 : SF, 액션, 거대로봇, 괴수 감독 : 기예르모 델 토로 출연 : 찰리 허냄, 이드리스 엘바, 키쿠치 린코 개봉 : 2013. 07. 12 괴수의 습격 그리고 반격의 시작 태평양 심해에서 다른 세계와 연결된 통로, 브리치가 열린다. 최초의 카이주 트레스 패서 가 나타난 것이 전쟁의 시작이다. 최초의 카이주는 미국이 항공기와 전차를 동원해 핵으로 해치웠다. 하지만 6일 동안 반경 65마일 도시 3개가 초토화된다. 위험성을 깨달은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다시 카이주가 출몰하여 각지의 도시를 공격하며 파괴하기 시작한다. 인류는 카이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기존의 갈등을 미뤄놓고 카이주에 대항하기 위한 병기를 개발 하였다 카이주가 나타난지 14개월 만에 만들어낸 예거를 이용해 카이주와 .. 2022. 8. 12.
MIMIC(미믹) SF, 공포, 크리쳐물 영화 제목 : 미믹 (MIMIC) 감독 : 기예르모 델 토로 출연 : 미라 소르비노, 제러미노섬, 조시 브를린 장르 : SF, 공포, 크리쳐물 개봉 : 1997.08.22 미국 1999.01.30 한국 영화의 외부적인 이야기 및 감독의 이야기 영화 자체적인 내용은 도널드 A 울헤임 소설을 원작 기반으로 기예르모 델 토르가 각본을 쓰고 감독한 미국 호러 영화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진 곤충들이 돌연변이를 일으켜 사람들을 공격한다는 내용이다. 3천만 달러의 예산을 주이 시작된 블록버스터이며 그의 할리우드 데뷔작이다. 개봉 당시 마케팅을 이상하게 하여 벌레들이 도시를 습격하는 대규모 스케일의 괴물영화로 오해하기 쉬운데 실제로는 지하철이라는 협소한 지하공간을 배경으로 한정된 인물만 등장하는 올드 .. 2022. 7. 7.